블로그에 버튼 만드는 방법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일반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멋드러진 버튼형 링크 같은 것들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안 올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만들어서 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 것인지 잘 모르니까요.

결론적으로는 CSS라는 것을 알고 있으면 블로그에 나만의 스타일을 가진 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블로그에 버튼 만들기

블로그에 버튼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CSS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은 스타일이라고 하는 것을 미리 사전에 정의를 해 두는 것입니다. 스타일이 무엇이냐면, 우리가 인터넷에 글을 쓸 때 그냥 글만 쓰지 않잖아요? 어떤 글씨는 굵게 하기도 하고 색을 바꾸기도 하고 크기를 바꾸기도 합니다.

이런 것들을 한꺼번에 다 모아서 정의를 내리는 것이 바로 스타일시트라는 것이에요. 스타일은 각각의 항목에서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글을 적어나가는 문장만 백그라운드 색을 가지게 할 수 있는 등의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남들과 차별화 시키기 위해서는 CSS라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것도 공부하지 않고 블로그를 남들보다 잘 해 보겠다는 욕심은 버려야죠. 공부는 어느 정도 해야 합니다. 이제 세상이 바뀌어서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 합니다.

html도 세트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css와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글들이 어떤 구조를 가진 파일에 담겨 있어야 우리가 보는 페이지의 모습이 나오는 것일까요? 당연히 구조를 완성하는 뼈대가 있어야겠죠?

이 뼈대를 만들어 두는 것이 바로 html입니다. html에서 설계한 대로 전체적인 집의 모양이 완성되고 각각의 공간에 들어가야 할 내용들이 정의가 되는 것입니다. css는 그렇게 완성된 곳에 문의 색은 어떻게 하고, 벽지는 무엇으로 하며, 침대의 위치는 어디에 둘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서 버튼을 정의를 미리 해 두면 블로그에 멋진 버튼이 만들어지는 것이죠. 그럼 어떻게 만들까요? 그 방법을 자세히 소개한 글을 연결해 놓겠습니다.

블로그에 버튼 만들기 : 블로그에 버튼 모양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CSS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양한 사유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한 번 정의한 클래스의 값을 바꿔 가면서 블로그의 모양을 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막상 해 보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남의 글을 보기만 하면 당연히 어렵습니다. 한 두번 처음 해 볼때는 어려울 수 있지만, 몇 번 반복하면 별것도 아닌 것을 아주 장황스럽게 글을 썼던거라는 것도 쉽게 알게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고유한 버튼을 가진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